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자격증 무역영어 1급 인강 추천 합격 후기

무역영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까 생각했을 때

사람들이 어느정도 기간을 갖고,

어떤 방식으로 공부했는지 등등 궁금한게 많았고

블로그에서 많이 정보를 얻었다!

나도 알려줄건 없지만 누군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쓰는 글!!!

일단!!!!

▶공부 방식 : 인터넷 강의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 공부 기간 : 약 1개월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합격해서가 아니라 진짜 정리가 잘 되어있었고

듣기 편하고 재미있엇다!

작년 여름에 9월인가?시험을 보려고

공무원 시험은 ***~ 하는곳에서

무역영어 인강을 들은적이 있었는데

강의해주시는 분이 빙글리쉬 닷컴보다 젊은분이였는데 진짜 지루해서 죽을뻔...

인강 진짜 잘듣는 편인데 그 사이트 강의는 반도 못들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패하지않고자 검색을 진짜 많이해봤는데

제일 많이 추천해더라!!!!!

솔직히....ㅎㅎㅎㅎㅎㅎ

강의해주시는 분 나이대가 좀 있으면 지루할꺼라고 생각했다!

학교에서 교수님,선생님들만 봐도 보통 그런일들이 많았어서 ..

분명 그런 사람들 있을꺼라고 생각한다

근데 진짜 괜찮음

물론 나는 인강 1.4배속 이상으로 듣는 습관이 있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빙글리쉬 닷컴 진짜 안지루하고 중간중간 짧게 재밌는 얘기도 해주시고

역시 설명해주시는 노하우가... 설명이 쏙쏙 들어왔다!

이건 사람 by 사람이지만 듣기좋았음 !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인강은 총 68강이였다 ㅋㅋ

언제듣나 했는데 긴건 1시간정도 짧으면 30분대로 끝난다

또 나는 원래 인강을 1.4배속 이상으로 듣기때문에 사실 금방금방 들었고

1달 플랜으로 3주정도에 인강 다듣고 나머지는 문제풀고 복습 할려고 했어서

하루에 인강을 3-5개씩 들었다!

공부시간은 하루에 4-5시간..? 인강듣고 복습을 잘 안했음 그래서

개념강의 인강 다 듣고 처음부터 복습할때 생각안나서 힘들었음..

꼭 인강듣고 바로 복습하세요!!...

(근데 백수다보니까 중간중간 1박 2일 여행도 가고 해서

진짜 공부를 아예안한 날도 많이 있었다)

*그리고 기출해설 강의는 안들음*

▶교재 : 퍼펙트 무역영어 1급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인터넷 강의 교재)

 

알라딘인가?

너무오래되서 기억안나는데 분철해가지고 편하게 들고다녔다!

2권으로나눠서 오는데

한권은 개념/ 한권은 모의고사문제 이렇게 나뉘어져서 되게 편했다!!

꼭 분철하세요^^몇천원의 행복임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교재는

이렇게 개념설명 부분 다음에 기출문제가 있어서

개념을 확실히 할 수 있는 게 좋았음

한 단원이 끝날때마다 이렇게 오답노트라고 해서

기출로 나왔던 틀린 개념들 다시 정리해놓은게 있엇음

시험 몇일 전에 이것만 다시 봐도 좋았다!

▶ 공부 방식 : 개념 인강 다 듣고 + 개념 복습 + 기출 풀이

굳이 교재 다시 쓰면서 외우는 스타일이라서

저러게 쓰면서 외우는거 1번,

그냥 읽으면서 모르는 부분 아래 사진처럼 휘갈기면서 외우는거 2번정도함

책을 총 3-4회독 한듯?

이런식으로 휘갈기면서 외움 ㅎㅎㅎㅎㅎ

그냥 그렇다구요,,,,

남들은 어떻게 하나 나만 궁금한가?ㅋㅋㅋㅋㅋ

빙글리쉬닷컴 교재 외우면서 3-4회독 정도 하고

교재에 딸린 기출문제 풀기 시작!!!!!!!

이렇게 기출문제가 6회인가?있다 .....

채점해보면 정말 눈물만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회독을했는데 암기도 했는데 왜

문제만 보면 1도 모르죠

 

아침9시까지 입실이라서 진짜 피곤했다..

 

그런데 1번부터 모르는 문제 나와서 진짜 와르르르르 무너진 나의 마음.....

그래도 시간이 남기는 했어서 수험표 뒤에 답적어옴

(어차피 모르는 문제는 다시봐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찍어버리는 스타일 )

 

가채점 했는데 모의고사,

기출풀때 제일 점수 낮았던 2번째 과목 젤 잘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게 중요한듯

이미 가채점해서 점수는 확인했지만 또 두눈으로 보는 합격창의 감동 !!!

 

헤헤헤헤헤헤헤헤

73점으로 합격!!!!!!!!!!!!!!!!!!

빙글리쉬닷컴에서 무역영어 1급 인강을 듣기전에

공무원 합격은 ~~~이라는 곳에서도 들어본 사람으로서

빙글리쉬닷컴 인강 추천!진짜..

뭐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두개를 다 들어본 사람으로 하는말이다!

-인강 설명해주시는 분의 정리가 잘되어있고(전달력이 좋으시다)

-지루하지 않고

-책 구성도 좋다!

▶사전 지식 : 조금은 있었음 대학수업 몇개 들은 기억

난 이게 진짜 궁금했다

막 독학했다는 블로그 후기에서 보면 실무자이면서

공부 몇일하고 붙었다고 난리난리

^^

저는 2019년도 졸업생이고(사실 졸업 유예함^^걍 ^^)

3학년, 4학년때 복전으로 국제경영 수업들으면서

무역쪽 수업을 몇개 들었다

그래서 인코텀즈 용어들이 익숙했고 일단 인코텀즈는 공부안하고 넘어갈수 있는정도?

그외에 보험, 관세 이런거는 그 무역수업때 얼핏 들어본 단어인거같은데?하는정도?

아예 지식이 0은 아니었지만

원래 수업때 배우고,

시험기간에 공부해서 시험보고나면 다 까먹는게 대학지식 아닌지...나만인가요?........

쨋든 1달동안 열심히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했구!

영어실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같지만

괜히 영어는 자신감이 없으면 안읽히고 그러니까..

저는 토익 900점대..수준입니당 자랑아니고열심히 한 결과..만점은 아님 ^^

헤헿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영어실력이 중요한 시험은 진짜 아니지만

잘하는 사람이라면 영어문제 푸는데 접근하는 마음이 ..

그나마 덜 불안한 정도...?

난당연히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쨋든 이렇게 무역영어 1급 시험 합격 후기와 공부법?은 끝!!!!

그냥 개념을 잘 익히고 문제를 많이 풀고..그러세용

사람들은 막 기출에서 많이나왔다 하는데 저는 기출문제 기억도 안났고요..

뭐..그렇습니다!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인터넷강의도 짱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