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인강듣고 합격하고 무역회사 취직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인 일을 하다가 무역회사 해외영업직으로 이직을 하고 싶어

무역영어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하는 거 마음먹고 공부해서 1급을 따자’라고 생각했고

우시험을 접수했답니다!

그리고 인터넷 이곳 저곳을 비교해보고 난 다음에

후기가 가장 좋았던 빙글리쉬닷컴 교재랑 인강을 결제했어요!

책은 알라딘에서 2권으로 분철해서 주문했고,

인강은 스스로 동기부여도 줄 겸

빡세게 공부해서 두 번 다시 공부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환급반을 신청했어요!

책은 주문해서 시험 47일 전에 받았고,

그 다음날부터 한번 쭉 훑어보고 난 후

40일 전에 인강 결제해서 정독 시작 했습니다!

아무래도 비전공자여서

처음에는 용어나 개념들이 많이 어려웠기 때문에

시험 전에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한달 반 동안 계속 공부했던 것 같아요…….

정독하고 모의고사를 봤는데

처음에는 평균 60점이 안 넘어서 엄청 좌절했고,

‘무슨 자신감으로 환급반을 신청했지’ 하면서

더 길게 공부해야하나 했어요..!

 

그래도 어려웠던 인코텀즈나 신용장 부분

막판에 인강 다시 들으면서

개념이 더 확실하게 정리 되었던 것 같아요!

시험 일주일 전에는 오답노트를 계속 정리했고,

마지막 2일은 헷갈렸던 거 계속 외우고 또 외웠어요ㅎㅎㅎ…

시험에 보험 부분이 너무 많이 나와서

다들 후폭풍에 빠졌었죠……

그래도 정말 다행히 평균 68로 붙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한달 반 동안 잠깐이나마 익숙해졌던(?) 김현수 교수님

그동안 재밌게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설명해주신 덕분에 무역영어 1급 자격증도 따고,

가고 싶었던 무역회사에 합격해서 이번주부터 출근하게 되었어요!

실무 하는 동안에도 틈틈이 국제무역사 자격증 공부 해보려고 합니다!

무역영어 공부하시려는 분들께 빙글리쉬닷컴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