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자격증시험 인강 합격후기 (기출문제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무역영어 1급 합격수기를 들고 왔습니다 :)

 

저도 혼자 독학으로 공부하려다

막막해서 여러 블로그를 전전하며

후기들을 많이 찾아보았는데요~

그게 많이 도움이 됐던지라

저도 한번 후기 아닌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무역영어 자격증은 제가 원하는 직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따야겠다고 결심을 했어요.

저처럼 해외영업을 원하시는 대학생 및 취준생이라면 무역영어에 도전해보세요!

실무에서 쓰는 용어들을 포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공부하면서 인강의 도움을 받았어요.

바로 무역영어에서 가장 유명한 빙글리쉬 닷컴​을 이용했답니다.

 

저는 인강을 보기에 앞서 책을 먼저 구입했어요.

책은 무역영어 교재로 가장 유명한 퍼펙트 무역영어 1급입니다.

바로 이 책입니다~

2019년도 버전으로 샀어요.

책 사고 5 챕터까지 공부했을 땐 왜 그런 거 있잖아요...근자감...

남들은 다 인강으로 들어도

난 책만 보고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그런 근거없는 자신감...ㅋㅋㅋ

 

​하지만 그 자신감은 딱 인코텀즈 전까지만 지속됐어요.

비전공자인 저로썬 도무지 무슨 말인지 정확히 이해가 되질 않더라고요.

 

​그렇게 ​빙글리쉬닷컴의 환급반​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저자 직강이라서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다고 판단했어요.

 

​그렇게 시행착오를 겪기까지의 총 공부는 한달 정도 투자했습니다.

 

인강은 이론+기출까지 다 포함되어있어 더 좋았어요.

강의 수는 총 68강이었습니다.

시험까지의 남은 기간을 계산해서

68강/남은날짜로 계산해 매일 꾸준히 들었어요~!

 

​시험 과목이 영문해석, 영작문, 무역실무총 3개로 나뉘는데

전 영문해석과 영작문은 자신있었지만,

무역실무는 영 자신이 없었고 비전공자인 저에겐 조금 생소했어요.

과락도 무역실무에서 가장 많이 난다고 하네요

 

​인강은 그런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분께서도 무역실무에서 점수 따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하셨구요.

 

이렇게 인강을 들으면서 꼼꼼하게 필기하면서 공부했어요.

강사분께서 필기 해주시는 건

웬만하면 놓치지 않겠다고 생각하며 공부했어요.

 

​아무래도시험이라는 게 평생 공부할 거 아니면

시간을 줄이는 공부를 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인강을 들으면서 버릴 건 버리고 중요한 거 위주로 공부하는 게

오히려시간을 단축시키는 거라고 생각했어요.

인강들으면서 빈출, 강조하시는 부분은 다 표시했어요.

그렇게별표 표시하면 나중에 회독수가 올라가서 한번 더 보게 되더라구요.

 

<공부 방법>

 

**저는 시간이 다른 것과 병행하느라 시간이 많이 없었어서

무역실무위주로 회독하고, 영어 부분은 상대적으로 덜 투자했어습니다**

 

1회독 - 인강을 들으면서이론 정리를 한번씩 해줍니다.

1회독에는 너무 모든 걸 다 외우려고 하면

스트레스 받고 나중에 기억하지도못하는 것 같아요.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면

앞에서는 몰랐던 게 뒤로 갈수록 저

절로 알게 되는 부분도생기곤 했어요.

2회독 - 본격적으로 암기가필요한 단계입니다.

중요한 거 위주로 꼼꼼하게

암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코텀즈, 신용장, 선적서류, 환어음 등등

매번 빈출되는 부분은

더욱 꼼꼼히 암기하고, 인

강에서강조하는 것 위주로 공부했어요.

3회독 - 기출문제, 암기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고

정리하는 게 매우매우 중요해요★

문제가 문제은행 식으로 출제되고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기출 정리는 반드시 하고

시험장에 가셔야 해요!

단순히 정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오답 정리도 짚고 넘어가주셔야 합니다.

인강에 기출문제 풀이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인강과 함께 하면 더 수월하실 거에요~

시간적 여유가 좀 더 있으면 3회독으로

암기하는 것도 좋겠지만

전시간이 많이 없어서

바로 기출문제부터 풀었어요.

기출문제 풀다보면 저절로

워지는 것들도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저의 합격증입니다 :D

저의 짧은 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고,

모두들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