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 인강과 독학 무엇을 선택할까? (+공부법)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 것 같아요!

공부하기 딱 좋은 시기인데 ㅠㅠ

코로나19로 약간 처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집에만 있을 때 열심히 공부해봐요 ㅎㅎㅎ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무역영어 인강과 독학 무엇을 선택할까?

에 대하여 공부법과 함께 들고 왔답니다~

 

'무역영어' 독학과 인강 어떤 게 좋을까요?

각각의 장, 단점을 알아보고

공부법까지 싹- 알려드릴게용~ㅎㅎ

먼저 '무역영어' 독학의 장점 단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장점은 첫 번째, 교재만 사면되니 비용이 저렴해요~

두 번째,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고

언제든 공부되니까 시공간에 제약이 없어요!

마지막은 자습시간의 확보인데요~

강의를 들을 시간에 자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무역영어' 독학의 단점

어떤 게 있을까요?

먼저 두꺼운 교재 한 권을 혼자 봐야 한다는

심적 압박감이 느껴지더라구요 ㅠㅠ

두 번째는 질문이 생기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어도

해답을 찾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마지막은 끝까지 하기가 어렵다는 건데요.

범위도 많고 아무래도 혼자 하다 보면

미루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친구들이랑 놀다 오면 다시

공부 패턴 잡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ㅠ

그다음은 '무역영어' 인강의 장, 단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먼저 장점은 첫 번째 시간 단축이 된다는 건데요!

강사님이 이 부분은 시험에 많이 나온다,

이 부분은 실무에 많이 쓰인다 이렇게

말해주시니까 범위가 넓은 책이지만

부담감이 줄더라구요! 또한 강좌수가 정해져있어서

계획을 세우고 의지와 목표를 다지기 좋답니다!

두 번째 질문할 수 있는 곳이 생겨요~

저는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강의를

들었는데요. 교수님이 직접

Q&A 답변을 달아주셔서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마지막 시, 공간에 제약이 없어요~

요새는 다들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니까

스마트폰으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어느 시간대든 들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랍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독학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는 건데요!

제가 듣는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은

환급반이 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비용적인 면도 크게 차이 나지 않았어요!

제세공과금은 제외이기 때문에

독학보단 살-짝 비싸긴 하답니다 ㅠㅠ

그래도 저는 인강이 장점이 더 많고

의지를 다지기에 좋다고 생각해서

인강을 활용했어요!!

그렇다면 각각의 공부법은 어떻게 될까요?

큰 차이는 없지만 ...

그래도 여러분들을 위해 따로 준비해보았답니다~

먼저 '무역영어' 독학 공부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저는 '퍼펙트 무역영어 1급' 교재를 추천드려요~

설명이 자세하고, 이론과 기출문제가 같이 붙어있어서

좋더라구요~ 또한 오답노트 파트가 있어서

체크, 요점정리하기 편했어용~

첫 번째는 소설책 읽듯이 가볍게 책을 읽으시는 거예요.

이해가 안 돼도 OK, 전체적으로 흐름을 보면서

쭉 흝어보세요~

두 번째는 요점정리인데요. 노트에 해도 괜찮고

저 같은 경우에는 포스트잇에 적어서

책마다 붙여놓는답니다!

그러면 다시 공부할 때 포스트잇에

요약해놓은 것들만 암기하면 돼서 좋더라구요~

세 번째는 복습이에요! 정말 중요한 복습...!

요점정리해놓은 것들을 암기하고

목차를 보면서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려보세요~ 만약 생각이 안 난다면 다시 봐야 하겠죠?ㅠ

이렇게 3회독을 끝내셨다면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기출문제 풀기'인데요!

최소 6회차는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들 말 안 하셔도 아시죠?

기출문제 풀고 끝!이 아니라

오답노트 꼭꼭 만드세요~

오답노트를 만들어야 내가 자주 틀리는 문제,

헷갈리는 개념을 알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인강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온

'무역영어' 인강 공부법~

독학하시는 분들이랑 루틴은 비슷해요!

저는 '퍼펙트 교재 무역영어 1급'을 구매했고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김현수 교수님의 '저자 직강'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을 들었어요~

첫 번째, 먼저 독학하시는 분들과 마찬가지로

강의 듣기 전 책 한 권을 소설책처럼 읽으세요~

두 번째, 강의를 듣고 복습은 필수!

이때, 2회독 하시면서

요점정리하세요.~

역시나 독학과 마찬가지로

노트, 포스트잇 등 편하신 걸로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세 번째, 3회독하면서 모르는 건

다시 강의를 찾아 들으면서

요점정리본 만드신 거에 체크하세요~

그다음은 기출문제 6회분 풀고

해설 인강 들으면서 오답노트를 만드세요~

해설 인강이 있다면 오답노트 만드는 게

훨씬 쉬워진답니다~!

암기 팁, 개념 재정리, 시험 빈도수도 말해주시니

오답노트 한 권 만드셔서

부족한 부분 체크하면서 공부하세요~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강의 들으러 바로가기▼

 

이렇게 무역영어 인강과 독학

무엇을 선택할까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 공부법까지

모-두 정리해드렸는데요~

어느 정도 감이 잡히셨나요?ㅎㅎ

저는 의지박약인 사람에

확실히 눈에 보이는 목표가 있는 게 좋아서

(ex.70강만 들으면 완강!)

인강을 선택했는데요~

독학도 가능하니까요 ㅎㅎ

너무 겁먹지 마시고 꼭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다들 합격길만 걸읍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