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독학 / 2회 연속 똑같이 출제된 환어음 문제 잡기!

 

 

저는 기출문제를 역순으로 돌리고 있고요

계획상 114 → 113 → 112 → 111 → 110 → 109 

다시 109부터 → 110 → 111 → 112 → 113 → 114 시험 마지막 주 반복해서 풀기

이런 계획을 가지고 있답니다ㅎ

호기롭게 잡았는데 초큼 빡셀 듯ㅎ


아이! 이제 진짜 본론

이번 주 역순으로 109회까지 문제 풀기를 하고 싶었던 저는

114회, 113회를 풀었을 때였습니다.

아주 존! 똑!

진짜 똑같은 문제가 최근 2회차 시험 동안 출제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이 문제랑 관련된 개념도 함께 정리할 예정이니!

다들 딴 데 가지 마시고, 한 눈 팔지 마시고!!!!

집중하신다면 저와 함께 한문제는 반드시 틀리지 않게 잡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무슨 문제였을까요~~~~???

2019년 1회차, 2018년 3회차 시험문제입니다.

진짜 똑같ㅈ ㅕ...? 놀람과 동시에 "아 이건 외워야 해!!"라는 생각이 들었던 문제였어요ㅎㅎ

앞서 계획에서도 말한 것처럼 저는 기출문제 한 회차를 한 번만 보고 지나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 볼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기출문제들을 2~3부 프린트해서 풀어보고 있었구요.

( 기출문제 pdf 자료는 여기서 받았습니다▼ )

무튼 그래서 이론 공부 이후로 교재를 잘 안 봤는데!!!!

책에 기출문제 해설이 나와있어서 풀이할 때 참고해서 꺼내보는데요.

 

퍼펙트 책 기출해설 좋다고... 좋다고... 하는 이유가 이거였던가요?

환어음 기재 사항을 알기 쉽게 표로 딱!!! 정리해서 해설해주고 있더라구요.

필수기재사항은 블라블라블라... 이렇게 해설한 것보다 훨씬 눈에 들어오고, 암기하기 편했어요.

여러분... 보기 편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제가 따로 편집해봤어요 ↓ ↓ ↓

필수기재사항을 다 외우면 좋겠지만... 외우기 귀찮으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저처럼..)

장담은 못 하지만 저는 일단

환어음의 표시 / 무조건지급위탁문언 / 발행일, 발행지 / 발행인 서명 이렇게만 외워두고

+ 지급@@ 어쩌구, 수취인 이렇게 뭉뚱그려(?) 외우고

번호 이야기가 나오면 필수기재사항이 아닌 걸로 생각하자!라고 머릿속에 넣었어요.

그러면 이렇게 소거소거소거 하면서 답을 찾을 수 있답니다ㅎㅎㅎㅎ

 

영어문제도... 풀어보는 과정, 답 찾는 과정을 알려드리고 싶은데ㅠㅠ

제가 영어가... 진짴ㅋㅋ 영알못이라ㅠ

그래서 저는 영문해석, 영작문 파트를 집중해서 풀이하기 위해서

기출문제해설 강의를 들어보려고요.

기출문제 다운로드한 카페에서 무료해설 강의가 있길래 봤는데, 괜찮더라구요ㅠㅠ

 

무료인강 듣고, 이거다!!!!! 싶어서ㅎㅎㅎ

기출문제해설 강의를 결제했습니다!

부지런히 들으면 좋겠더라구요ㅎㅎ

109회부터 114회까지 있어서 딱! 제가 생각한 범위의 기출문제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마지막으로 기출 정리하면서 보기에 딱 좋은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번 빡세게 보내봅시다ㅎㅎㅎ

아쟈...ㅎ 우리 합격하고 만나욬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