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빙글리쉬닷컴 인강 합격 후기

저는 현재 국제통상학과에 재학중이지만

들어야 할 인강 수도 많아서

널널하게 한 달 그리고 보름정도 공부했어요

3~4주 정도 인강을 완강하고

그 후에는 기출문제만 풀고

틀린 문제 복습을 했어요

인강은 하루에 3~4개정도 듣고

따로 요악본 정리하는 방법으로 복습을 했어요

강의시간이 긴건 2개정도 들었고

시험장에 갈때는 요약본과 오답노트 가지고 갔어요

기출 풀 때는 헷갈리는 어려운 부분은 표시해놓고

인강에서 골라서 다시 들었어요

참고로 기출문제집은 따로 사지 않았어요

또 인강에서 따로 문제집을 첨부해주고

김현수 강사님께서 해설해주셔서

이 책에 나온 문제와 인강에 첨부해준 기출문제

그리고 첨부된 문제만 풀고 개념만 완벽하게 숙지한다면

기출문제집은 따로 필요없을듯해요

책은 퍼펙트 국제무역사1급을 구매했고

이 책의 저자인 김현수 강사님이 직강하는

빙글리쉬닷컴에서 인터넷 강의를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이 책이 좋았던 부분은

첫번째로 바로 목차예요

시험치는 것과 다르게 이 책에는 순서를

바꿔서 나오는데

이렇게 공부하니까 어렵기 않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 좋았던 부분은

바로 개념 후에 나오는 문제 파트예요

개념 파트가 끝나면 문제 파트가 나오는데

양도 많고 해설도 자세하게 나와서

방금 배운 개념을 까먹지 않을 수 있었어요

저는 무역결제가 제일 약했는데

책에 나온 문제를 풀고 개념이 많이 정리되었고

모든 파트 중 무역결제에서 제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국제무역사 1급에 합격해서 후련하고

평소 기출을 풀 때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서 뿌듯해요!

공부할 때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짜증 나기도 하고 그랬는데

강사님께서 이런 부분은 그냥 패스하라고 하고

중강중간에 이야기도 해주셔서

재미있게 완강할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