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 1급 3주 단기 합격 후기 (공부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저는 무역과 관련 없는 대학생이예요~

어느날 무역이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거짓말 같겠지만 찐...ㅋㅋ)

작년에 무역영어 1급 자격증을 땄고

이번엔 국무사 1급에 도전하게 됐어요

무역영어 1급 준비할 때

노베이스라서 인강이 필요하다 생각했고

가장 유명하고 합격수기도 많은

빙글리쉬닷컴 김현수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수월하게 합격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빙글리쉬닷컴으로 공부를 했어요

국무사 시험은 무역규범- 무역결제 - 무역계약 - 무역영어로 진행되느데

인강은 좀더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무역계약 - 무역결제 - 무역규범 - 무역영어 순으로 이뤄져있어요

만약 무역영어를 취득후 공부하신다면

무역계약과 무역영어 파트는 아는 부분은 스킵 하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는 식으로 들으면 될 것 같아요

무역계약 - 인강 듣고 복습만 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파트예요

쉽게 말해 점수를 버는 파트!!

무역결제 - 결제 파트는 결제방식이 다양해서 헷갈리지 않게

결제방식 별로 키워드 뽑아서 정리하면 좋아요

복습도 A4 두장 분량으로 끝낼 수 있어서 단축에 도움이 돼요!

무역규범 - 그냥 암기예요

문제풀이랑 병행하면서 개념 - 문풀 - 오답 - 문풀 - 오답 식으로 반복하면

최소한 과락은 면할거예요

규범파트 만만히 보면 안돼요

진짜 암기가 헬....

다른 파트 빨리 끝내고 규범 완벽히 하는게 좋습니다!!!

무역영어 - 시간이 없어서 따로 못했어요

그러나 무역영어때 공부하던게 있어서 괜찮았어요

다른 파트 개념 잘 숙지하고

기본 영어 실력 있으면 괜찮은 점수 획득할 수 있을것 같아요

포스트잇 활용!!! 저는 헷갈리는 부분을 빠르게 찾아서

복습하기위해서 포스트잇을 활용했어요

헷갈리는 부분은 꼭 문제에서 틀리더라구요....

필기 중요해요!!!!

김현수 교수님의 설명을 필기했어요

필기 안하고 그냥 들으면 나중에 복습할 때

이게 왜 이렇게 되지 하면서 인강 다시 들어야돼요

외환파트는 처음 접하신다면 어렵기 때문에

교수님의 말씀이 한줄기 빛이예요ㅠㅠㅠ

저는 외환 이해할 때 저 필기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문제풀이!!

개념 파트 끝날 때마다 문제 푸는게 있어요

여기 되게 중요합니다!!

개념만 그냥 들으면 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근데 문제풀이 하고 오답 체크하고 나면 머릿속에 완전히 박혀요!!

여기 스킵하지 말고 문제풀이 꼭 해주세요!!

막판 스퍼트에서는 기출 문풀 - 오답정리 - 오답 개념 암기

이게 제일 인 거 같아요

합격!!!

무역규범은 55점 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

다들 철저하게 준비하길 바래요

저는 김현수 교수님 강의 방식하고 잘 맞아서 재밌게들었어요

교수님이 현실에 적용해서 예시 들어주는데

정말 이해가 쏙쏙돼요!!

저는 인강 켤 때 내 베스트 프랜드 만나러 가야지~

이러면서 인강 들었어요 (교수님 죄송햇슴다...)

이러면 좀 더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서 ㅋㅋㅋㅋㅋㅋ

합격해서 넘넘 행복해요!!!

글재주가 없어서 뒤죽박죽이지만

다들 이거 보고 합격하셨으면 좋겠네요!!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