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국제무역사1급

비전공자 국제무역사 1급 시험 인강 단기 합격 후기

제가 비전공자임에도 국제무역사 1급을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역영어 공부시간 단축 + 기출문제 문제풀기 및

오답풀이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빙글리쉬인강으로 공부를 시작해서

약 53일의 시간이 있었는데

일주일에 하루는 공부를 아예 안하고 쉬어서

거의 45일정도 공부에 집중했던 거 같아요

초반 열심히 예습 + 인강 + 복습

비전공자인데 단기간 합격해야한다! 하는 분들은

예습은 건너뛰고 인강듣고 내용을 어느정도 숙지한 상태로

복습을 열심히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초반에 예습 -> 인강 -> 복습을 했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걸렸어요

그래서 무역꼐약 이후 부터는 인강 -> 복습으로 했어요

그리고 교재 1회독하는 시간을 적어도

시험 2주전까지 끝내는걸 추천드려요

예상문제 오답노트

요약정리

이때 진짜 멘붕이었어요

기출문제를 풀었는데 평균이 55점이었나...

무역규범은 내용이 거의 기억이 안나더라구요..ㅠㅠㅠㅠ

기출문제를 풀고나서 빙글리쉬닷컴 인강으로

조홍석, 김현수 강사님의 풀이를 보며 다시 공부했어요

기출문제를 풀고 얻어가는게 정말 많았어요

특히 조홍석 강사님은 문제별로 이론을 다시 정리해서 화면에 띄워주셔서

모르는 부분은 적어놓고 암기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교재는 퍼펙트 국제무역사1급을 사용했어요

강의는 빙글리쉬닷컴 김현수 강사님 인강을 들었어요

강사님의 기본 개념강의와 함께 기출문제 해설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비전공자였지만 무역영어에 많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

단기간 합격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기출문제의 필요성을 시험 10일전에 깨달았어요

꼭 기출문제는 4~6회정도 풀고 이론은 개념을 잡고

깊은 디테일은 문제를 푼 후에 오답풀이로 잡는걸 추천드려요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합격하시길 바라고 화이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