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국제무역사1급

국제무역사1급 자격증 시험 독학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도로 외환 실무파트를 제외하고는

무역과 전혀 상관이 없는 학생이예요

취업준비를 하던 중에

해외영업과 관련된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국제무역사1급을 알게 되었어요

국제무역사를 취득하게 된다면

플러스 점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시험 준비를 하기 시작했어요

혼자서는 무리가 있을 거라 생가해서

동영상 강의를 찾게 되었고

그 중에서 '빙글리쉬닷컴'의

김현수 선생님을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분의 후기를 보고 나서

고민끝에 '국제무역사1급' 강의를 신청했어요

김현수 선생님의 강의는

책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움이 되었어요

책에서 빈출이라고 나와있긴 하지만

어떤 부분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나오는지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기에

저는 미리미리 문제에 대해

대비할 수 있었어요

추가적으로 책에서

언급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따로 설명을 해주셨기에

따로 작성하여 파악할 수 있었어요

저는 개념부분에 대해서는

반복이 답이라고 생각해요

아무리 어려운 용어들이지만

계속 반복을 통해서

용어들을 파악할 수 있고

전체적인 반복을 통해서

연관되는 부분에 대해서

유기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어요

저는 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왔을때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어요

계속된 개념반복과

책에 있는 문제를 풀어본 결과

오답정리를 하는 과정에서

무엇이 어떻게 틀렸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반복되는 개념과 생소하다고

느끼는 개념에 대해서는

책을 다시 보면서 내용을 파악했어요

해설강의가 있는 부분에서는

틀린부분과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

개념을 명확하게 하고자 했어요

물론 각 회차의 시험마다

난이도는 달랐지만

합격점수를 만들어가면서

김현수 선생님의 강의가 도움이 되었어요

합격결과를 조회한 결과

합격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열심히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는 느낌이었고

김현수 선생님에 대해 고마움을 느낄 수 있었어요

국제무역사 1급 취득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빙글리쉬닷컴의 김현수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하는것이

탁월한 결정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