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전공자 공부방법 합격후기

무역영어 합격 후기를 남겨봅니다

일단 비루한 제 점수...

가릴까 했는데 그냥 올려요..

근데 가채점보다는 점수가

높게 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ㅋㅋ

저는 무역전공자이고

학교 교수님께서 수업을 잘하셨고

저도열심히 했기 때문에

무역실무에 대해서

나름 자신이 있었어요

문제는 영어였는데 영어를 잘하지도 않고

토익 점수도 내놓을 수 있는 점수가 아니어서..

많이 걱정했어요

대충 후기 찾아보니 비전공자는 2달

전공자는 한달~3주 대단하신 분들은

2주, 1주 정도 공부한다길래

솔직히 좀 안일했어요

근데 이건 진짜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너무 후기를 맹신하지 마세요!!

제 공부기간은 3주~한달 정도

기출풀이 기간은 최소 2주는

확보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어떻게 공부하는지 찾아보다가

빙글리쉬닷컴 책과 인강이 유명한 거 같아서

다른거 비교하지도 않고 결제했어요

처음 한달~3주간은 하루에 1,2강씩 듣거나

아예 안했던것 같기도하고

뭐 시잔 많으니까 하면서 설렁설렁~

3주부터는 강의를 5~6개씩 들었던 거 같아요

듣고 바로 정리하고

들으면서 거의 아는 내용인가 쉽게 이해가 됐어요

참 귀여우신것 같아요

TMI지만 제 친구 대학 교수님이래요...

책은 퍼펙트 무역영어

개인적으로 책에다 바로 필기하는 거

안 좋아해서 나중에 다시 볼 겸

교수님이 추가로 하신 말씀하고

한 번 더 정리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했어요 ㅋㅋ ㅠ

전공자인데도 인코텀즈는 맨날 해도 까먹는거 같아요...

기출을 한 10일 정도 남았을 때부터

풀었던 거 같은데

2주전부터는

정말 일어나자마자 준비하고

도서관 갔다가 카페가서 공부하고

독서실도 끊고

진짜 열심히 했어요

나름 오답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기출을 3회분 정도 풀어도

계속 제자리걸음이라는 느낌을 받았고

문제를 계속 푸는 건 의미 없다고 생각해서

전에 풀었떤 회차를 다시 공책에 적어가면서

꼼꼼히 오답을 하고 외웠어요

그러고 나서 다시 푸니 점수가 점점 올랐어요

너무 신기했어요

퍼펙트 무역여어 부록에도

UCP600이랑 CISG 원문이 있늗네

솔직히 두개 다 2회독 해야지~

했지만 현실은 UCP600 겨우 1회독 했어요 ㅋㅋㅋ

근데 이 원문 읽는게 정말 도움이 됐던것 같아요!!

영어 못한다고 기죽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1,2과목은 확실히 기출 많이 푸는게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기출에 나오는 문제 유형들이 비슷하기 때문에

단어나 표현 같은거 외워두면

충분히 할만해요!!

그리고 비전공자라도 무역실무는

자주 보면 익숙해져요!!

기출 처음 풀 때 점수 안나오는 건 당연한거니

너무 실망하지 말고

오답 꼼꼼히 하고 풀다보면

언젠간 점수가 오르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렸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