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퍼펙트 무역영어책으로 독학하기!

무역영어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합격의 길로 나아가기 위하여 본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무역영어 독학의 첫 시작으로 교재 구입기, 완전 앞부분인 청약(offer)과 승낙(acceptance)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비전공자에다 무역자격증 경험이 아예 없으신 분들이라면 오늘의 이야기가 정말 도움 될 것 같아요★★★★★


"왜 퍼펙트 책?"

왜 퍼펙트 책을 샀냐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예스24에서도-★ 교보문고에서도-★ 베스트길래 샀습니다ㅎㅎㅎ

특히 예스24는 판매지수라는 수치가 나와있는데, 다른 무역영어 교재에 비해 정말 비교도 안되게 높더라구요ㅎㅎ... 이거다! 싶었죠ㅎ

더불어 생소한 출판사라서, 인터넷이랑 커뮤 등등에 검색해봤는데 다들 추천하는 분위기더라구요. 수험생 웬만하면 다 이거 쓴다면서ㅎㅎ

"왜 무역영어 자격증?"

이것도! 왜 무역영어 자격증을 준비하냐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첫째도 취업! 둘째도 취업!! , 비전공자로서 무역 계통에 서류 통과하기도 어렵더라구요. 나름 관련 대외활동을 했는데도ㅠ

그래서 자격증이 있으면, 자소서에도 녹이고~~~ 이력서 자격증란에도 쓰고~~~ 무역취업 뚫으려고 준비합니다...ㅎ


 

"일주일간 독학 후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렵지 않다^^ 생각보다 괜찮다^^....입니다.

수학도ㅎㅎㅎ 첫 단원이 제일 쉽고 의욕적인 것처럼, 무역영어도 첫 부분이 기본기니깐... ㅎ 쉬워서 그런거라 생각이 들지만

쫄은것(?)보다 상당히 할만합니다ㅎㅎㅎ

그리고 평소에 영어가 정~~~말 자신 없는데... 신기하게도 무역영어책은 우리나라 말보다 괄호 속 영어 덕분에 이해가 한결 낫습니다...(신기)

"Real 퍼펙트 무역영어 사용기"

일단, 이렇게 생겼습니다. 표지는 깔끔하고 옛날처럼 자격증 책처럼.. 적중! 합격! 이런 직접적인 문구가 없어서 촌스럽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약간... 전공책 느낌도 나고, 교양으로 듣던 영어책 느낌도 나고ㅎㅎ

표지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BUT....... 두께가 꽤 있으니, 분권을 추천드립니다ㅠ

전 독서실에 놓고 다닐 예정이라ㅎ_ㅎ 들고 다니실 생각이면 깔끔함이고 뭐고 분권하세요(단호)

무역실무 중심으로 내용이 나와있고, 뒤쪽에 연습문제, 실제 기출문제 6회차와 해설, 파이널테스트가 실려있습니다.

부록으로 UCP600....블라블라UN협약 등이 있습니다.

뭘 알고 인코텀즈에 형광펜 쳐놓았다긴 보다는... 독학 시작 전 여러 후기를 읽어봤을 때 저 부분이 다들 중요하다기에ㅎㅎ 일단 표시해뒀습니다.

어느 블로그에서 이론책은 이론만 실려있는 게 아닌 기출문제도 3회차 이상 실려있는 걸 골라야 한다고 해서!

기출문제가 좀 많이 실려있는 퍼펙트가 더 괜찮아 보였습니다ㅎ

쉬운 부분 같은데 정리해놓지 않으면, 문제 풀 때 혼란스러울 것 같아서 책에 필기로 정리했습니다.

실제로 청약에 관한 문제는 기본기로 출제가 된다고 하니, 비전공자분들은 기초부터! 쉬운 문제부터 꽉꽉 잡고 가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무역쓰... 약간쓰... 짜증나는게... 앞에 실컷 정리하고 이해하면, 그다음 내용도 앞에 거랑 비슷한 것 같은데 또 다르다고 합니다(?)

청약은 도달주의~~~ 승낙은 발신주의~~~ 구래구래 RGRG... 근데 뭐? CISG..... 여기서는 청약과 승낙 모두 도달주의를 택하고 있다고 하네요ㅎ

청약과 만찬가지로 승낙에 대한 내용도 어렵지 않습니다만, 책만 호로로로록 읽고 지나가면 문제에서 살살 꼬으면 막힐 것 같으니

꼭 정리하고 꽈배기처럼 베베꼬아도 헷갈리지 않을 정도로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왠지 뒤에는 더 엄청난 녀석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으니깐요^^

라고 제가 말하는 이유는 호로로록 그냥 책 넘기다가 중간에 갑자기 뚱! 튀어나온 기출문제에 당황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정리하지 않으면, 이게 저게 요게 다 답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퍼펙트 무역영어 교재의 칭찬할 점 첫번째입니다! 중간에 뚱!!! 하고 기출문제가 나옵니다!

마치.. 어디가? 정말 다 이해했어? 하고... 책장을 넘기는 제 팔목을 붙잡는 느낌ㅎ_ㅎ 실제로도 붙잡혔고ㅎ_ㅎ

이런 간단한 문제도 못 풀었을 때는 다시 뒤로 돌아가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ㅎ_ㅎ

퍼펙트 무역영어 교재의 칭찬할 점 두번째오답노트 부분입니다! 실제 문제에 틀린 보기로 출제되었던 것들이 모여있는데요,

문제에서 섞여 나왔다면... 오답인가? 헷갈려 할 수 있는 보기들을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틀린 보기를 나열하는 것이 아닌,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ㅇ ㅏ~~ ㅇ ㅓ~~~ 오~~~ 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고작 첫 부분 공부한 거 가지고... 이러쿵저러쿵 말이 많았습니다ㅠ

하지만!! 특히 비전공자라면!! 이렇게 tmi넘치는 공부후기가 필요할 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고 같이 정리해가는 입장이니... 혹 틀린 것이 있다면 친절한 댓글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