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 기출문제 같이 풀어요!! (feat.기출풀이)

OTL ... 좌절의 기출문제 풀이

OTL... 얼마만에 이런 표현을 써보는짘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딱 저 자세로 좌절하고 싶은 기출문제 입니다.

이론까지 패기있게 끝내놓고, 기출문제 들어가신 분들 많으시죠? (저처럼)

이론 인강도 듣고 열심히 했으니^^ 기출문제 당근 합격점수 나오는거 아냐ㅎㅎ??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처럼)

그러나 나온 점수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타작도 안되더라구요. +과락 실화인가요...?

시험지 전체가 총체적 난국이였으나... 믿었던 인코텀즈관련 문제에ㅠ 어려움을 겪어서...

이 문제!!!!!!! 가지고왔습니다.

유튜버말투 " 함께풀어요! 104회 무역영어 1급 60번 ♥♥♥ "

이 문제가 어려웠던 이유는 <보기> A,B가 모두 함정문이라서 였어요.

말을 좀 꼬아놔서...ㅠ 헷갈리게 만드는 그런.. 나쁜...문제..

차근차근 그럼 풀어볼까요... (자신없음)

A 풀이

A보기를 읽으면, 얼핏 드는 생각이! CIF는 도착항까지 매도인이 모두 부담하는건데???

갑자기 웬 매수인????  이라고 생각하고 틀린보기네!!!!!!!!!! 하고 결론을 내릴 수 있어요.

뎃츠노노 옳지 않아요. 이것이 바로 함정입니다.

를들어 어떤 물품의 가격이 CIF가격으로 100불 이라고 할 때!

물품의 원래가격 + 운송비 + 보험료 => 단가

단가는 물품의 가격이외도 여러가지가 포함되어 있잖아요!

이 비용을 주고서 매수인이 구매하게 되는 것 = 매수인의 비용입니다.

다시 보기A로 돌아와서 이렇게 이해하면 아~ 하실거예요!

A - 물품이 목적항에 도착하는 때까지 운송 중에 물품에 관련되는

모든 비용과 부대비용은 매수인이 부담하나, (여기까지가 물품의 구성요소)

그러한 비용을 운송계약상 매도인이 부담하기로 한 때에는 그에 따른다.

(여기부터는 CIF라서 매도인이 부담한다는 이야기!)

B 풀이

B풀이는 그림을 그려왔어요.

목적항까지 도착하여 / 양륙하고 터미널에서 수수료 발생하고(화물취급수수료 THC) 등등이 발생하는데

이것은 매도인의 비용이 아닙니다!

매도인은 목적항까지!!!

(참고사항) 그런데 이게 애매모호해서... THC비용에서 매도인과 매수인 사이의 충돌이 많이 일어나는데,

이때문에 인코텀즈에서는 운송계약을 체결자!가 이런 비용을 지불하라고 규정해놓고 있어요.

(다시 문제로 돌아와서) CIF같은 경우에 매도인이 운송계약을 체결

정기선 = 보통 운임에 THC비용이 포함 -> 그래서 결국은 최종적으로 매도인이 운송계약을 체결.

이리하여 매도인이 부담하는것이지

원.칙.적.으로 CIF에서 규정하는 것은 목적항까지의 운임이고!

양륙비용은 포함되는 것이 아님!!!!!

(정리) 현실에서는 운송계약상 양륙 + THC비용은 매도인이 운송계약을 체결하기 때문에 부담하지만,

교과서적(?)으로 원칙적으로! 이론상!

CIF에서 매도인은 목적항까지의 운임까지 부담하고, 양륙비용은 NO no...

C 풀이

CIF조건에서 매도인이 운송계약을 체결했으면, 선적항에서 목적항까지의 모든 비용이 들어가있으니까~

이 사이에서 발생하는 환적비용이라던지 전부다.. 매도인이 부담합니당~

그래서 정답은 A,C / 2번입니다!


솔직히 저에겐 너무 어려웠던 문제라... 혼자서 해결할 수 없었구요.

다행히 104회 무역영어 1급 기출해설을 무료!!!! 영상이 있는곳이 있어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해설이 꼼꼼하고 왜 그런지 말씀해주셔서 너무 좋았구요...

내가 어라? 이거 이래서 답아니야????? 하고 의문을 품었던 부분을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여기서 무료해설인강을 들었구요. 퀄리티가... 좋아요♥

혹시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하셨다면 제 풀이가 도움되셨길 바라구요...

만약ㅠ 줄글로 나름 정리한 제 풀이가 이해가 안되신다면 원본 해설강의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무료니깐요!!ㅎㅎㅎ 모두 도움받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