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무역영어1급] 비전공자 자세한 합격후기 (내돈내산)

 

본격적인 취준에 접어들며

어떤 자격증을 따면 좋을까 고민하다

무역쪽에 관심이 생겨서 취득하게 됬습니다.

평소 무역과는 전혀 관련없는 전공인데다가

기초 지식이 없어서 고민도 많았지만,

결정하고 나서는 힘있게 밀어붙였던거 같습니다.

비전공자라 책 선정부터 고민이 많았지만

다들 세종출판사를 많이 이용하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더라구용

기출문제와 기본서가 함께 묶여 있어

저는 반틈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이론서 내용도 아주 알차고

빙글리쉬닷컴에서 저자 직강 강의도 함께 들어서

비교적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꼼꼼히 필기하고 혼자 정리하면서 그날그날 복습했습니다!!

해상운임파트 문제가 꽤 자주 나오니까

꼼꼼하게 외우셨으면 좋겠습니다

토익 700대 정도면 수월하게 친다고들 하는데,

무역에서 특수한 뜻을 가지는 단어들이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외우셔야해요!!

nego라는 단어가 협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draft나 l/c를 매입한다라는 뜻으로 쓰이더라구요!

 

포페이팅과 팩터링의 차이점도 꼭꼭 알아두세요!

제가 느끼기에 청약 성립 조건과 인코텀즈는

매시험 꼭 나오는 것 같았어요

기본 이론 1회독후

기출문제 오답노트에 더 공을 많이 드렸습니다.

이론은 이해한다

이런 식으로 빠르게 훑었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각 개념 하나하나 꼼꼼하게 외웠습니다.

빙글리쉬닷컴의 무역영어 1급책은 기출 해설도 있고

따로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서

기출문제도 제공해주셔서 너무좋았어요!!

전 2020년도 2회차 시험을 쳤는데,

직전 회차 기출문제도 카페로 제공해주셔서 더 제대로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김현수 교수님 강의 덕분에

비전공자인 저도 빠르게 취득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우리 각자만의 길이 있다고 믿고 모든 취준들 화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