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비전공자 무역영어 1급 합격/ 빙글리쉬닷컴 환급반 후기

생각보다 맡은 업무가 scm쪽이 많이 나와서

공부해보자 싶은 맘에 찾었던 것이 무역영어 자격증...

엑셀도 2급하고 나중에 또 1급 딴것 처럼

어차피 하는 김에 바로 1급으로 준비하자 싶었다

검색하자마자 나오는

빙글리쉬닷컴에 환급반으로 인강 신청하고,,시험을 질렀다

인강비 19만원이었지만

100%환급 받을 목표로 배수진을 쳐야 공부할 나임을 알기에...

거기다 비전공자라 고민도 안하고 결제 바로 질렀다

암튼 그 결과부터 ㅎㅎㅎㅎㅎ

담날 바로나오니 넘 좋네

크 딱 200점.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재수에 합격해서 넘 좋다ㅠㅠㅠ

진짜 EWX 단어만 들어본 적 있던 상태였는데 쩝

다시 돌아가 일단 강의 수는 좀 되지만

강의당 시간이 길지 않아서

스마트폰 사용후 집중력울 잃은 나에게 넘 좋았다ㅜㅜㅜ

워낙 베이스가 없으니

나름 꾸준히 1일1강 하려고 노력했다

강의마다 요점 정리?된 거 짚어주시고

그거 보면서 요점보고 ..

강의 선생님도 대학때 많이뵙던 교수님상이셨다 ㅎ_ㅎ

학교 수업으로 줌으로 하면 이런 기분일까,,,,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책으로 읽는거 보다

설명해주는거 들으니 훨씬 이해가 잘 되었다.

시험에 나올 포인트도 집어주셔서

시험에서 만나면 괜히 그 문제 반갑고

 

앞 부분은 이론 정리인데

은근 체크포인트나 추가설명 부분이 시험에 진짜 자주 나온다

한번 잃고 넘겼는데

기출 푸니 이부분을 많이 참고하게 된당

그 다음 2019년도부터 기출문제와 해설들로 이루어져있다

진짜 문제은행식 시험에 기출 해설이 넘 소중하다...

아무쪼록 이론 공부하고 기출 푸니 조금씩 정리가 되는 느낌

암튼 비전공자라 금방 되겠나...했는데

시험 일이주전 17년도 부터 기출 풀며하니 합격선에~_~

오히려 영어가 간단하겠지 했는데

좀 의미가 달라서 그런가 은근 좀 많이 틀렸고

무역영어 용? 단어들 확실히 외우고 기출푸니 훨씬 나아졌다 후...

특히 수출/수입상들의 다른 말들

drawer drawee applicant consignee 이 머니...ㅠ

암튼 삼수하면 어쩌나 했는데

두번만에 성공해서 행복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