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해요/무역영어

빙글리쉬닷컴 무역영어 1급 독학 합격 후기

#무역영어1급 #무역영어

#빙글리쉬닷컴 #취뽀

#퍼펙트무역영어1급

제가 무역영어 자격증에

관심을 갖게된건 지난 7월이에요

학교도 종강해서 방학이고

다른 자격증 준비와 진로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변에 이미 취업에 성공한

친구들한테 조언 구하면서

무역회사 혹은 상사 쪽으로

취업하는 것이 제 적성과 맞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무역관련 전공도

아니고 무역에 관한 기본지식이

완전 없는 상태에서

무역영어 1급 공부를 하고 싶었어요.

조사해보니 시험명은

무역영어일지라도

무역 지식이 상당히 요구되는

시험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참에 자격증 따서

스펙도 쌓고 무역 공부도

해보자 해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알아보다가

빙글리쉬닷컴을

알게되었습니다.

친구의 권유로 김현수 선생님

(워낙 무역 쪽 인강에서

유명하신 분이더라구요!)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으로 내 돈 내고

결제한 인강인데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기 써있는 환급반을

결제해서 들었어요.

지금 보니까 정말 열심히 공부했네요..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었어서 더 좋았어요!

공부하다보면 앞에서

공부한 부분 까먹는 일이

잦았는데 앞으로 가서

또 들을 수 있었어서

다행이였습니다ㅎㅎ

저는 따로 필기를

공책에 하지 않고

책에 바로 적었습니다.

교과서를 정독하는 걸

좋아해서 오히려 따로

노트를 만들면 안보게

되더라구요..

처음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한거라 더 감회가 새로웠어요.

제 공부방법은

일단 주구장창 인강들으면서

무역기초 지식부터 쌓았어요.

전 솔직히 영어에는

자신있었기 때문에

무역 지식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대략 한달 반 정도 공부했어요.

영어는 교재와 인강에서

선생님이 영어파트에

잘 나온다는거만 여러번 읽었어요

마지막 1주에 기출문제 4세트 풀었습니다.

이상으로 빙글리쉬와 함께 했던

무역영어 1급 시험 후기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다른 분들도

합격하시길 바래요!